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달인

뭉친 어깨를 부드럽게 만들어보세요.

현대인에게 있어 목과 어깨 라인은 약간의 스트레스를 받거나 무거운 짐을 들었을 때
쉽게 지치고 뭉칠 수 있어 섬세한 관리를 요하는 부위입니다.
회사에서 컴퓨터로만 업무를 보시는 분들을 위해서 사무실에서도 간단히 할 수 있는
운동을 찾아보았습니다. 보시고 따라하시다 보면 어느 새 어깨에 뭉친 근육이 사라질 수도 있을 거예요.

꾸준한 스트레칭으로 아름다운 목과 어깨 라인을 가꿔볼까요?

바닥에 무릎을 대고 엎드리기

1. 손바닥으로 바닥을 짚습니다. 이때 손목과 어깨가 일직선이 되도록 내립니다.
무릎은 골반과 일직선이 되도록 유지하고 발끝을 세워 바닥을 밉니다.

2.상체를 천천히 내리면서 이마를 바닥에 붙이고 오른손을 쭈~욱 앞쪽으로 뻗습니다.
이때 왼쪽 팔꿈치는 굽혀서 옆구리 쪽으로 가져오고 손바닥은 그대로 바닥에 붙이면 됩니다.

 3. 왼쪽 손바닥으로 바닥을 밀고 오른손을 어깨 쪽으로 다시 가져와 처음 자세로 돌아갑니다.
이 동작을 5회 실시한 뒤 방향을 바꿔 반복합니다.

짐볼에 의지해 덤벨 들어올리기

1. 짐볼 위에 엎드린 뒤 다리를 뒤로 곧게 폅니다. 이때 팔을 몸 앞쪽으로 뻗고 팔꿈치는 살짝 구부립니다.

2. 양팔을 어깨 높이보다 조금 아래까지 옆으로 쭉 들어올립니다.

이때 어깨는 아래쪽으로 내리고 누르는 느낌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3초 동안 이 자세를 유지한 뒤 팔을 내려 처음 자세로 돌아갑니다.

덤벨 들고 앞과 옆으로 움직이기

1. 두 발을 엉덩이 너비만큼 벌리고 섭니다. 양손에 덤벨을 잡고 손바닥이 안쪽으로 향하게 한 뒤
허벅지 앞에 편안하게 내려놓습니다.

2. 양손을 앞쪽으로 어깨 높이만큼 올리고 3초 동안 자세를 유지합니다.

3.팔을 앞으로 뻗은 상태에서 손을 양옆으로 뻗습니다.

맨손으로 뭉친 근육 풀기

1.     손바닥이 하늘을 향하도록 팔을 직각으로 벌립니다.

2.     몸이 일자 라인이 되도록 두 팔을 밀어 올립니다. 이때 팔꿈치가 아닌 어깨를 의식적으로 움직여 팔을 들어올려야 합니다.

타월로 엑스자 트레이닝하기

1.  타월이나 줄넘기 혹은 탄성이 있는 밴드 양쪽의 끝을 잡고 대각선으로 잡아당기세요.

2. 두 팔의 위치를 바꿔 ①과 같은 동작을 반복합니다. 팔 위치를 바꿔가며 20회 이상 실시합니다.

두꺼운 책 들었다 내리기

1.팔을 완전히 편 상태에서 손바닥에 책을 올린 뒤 천천히 가슴 앞쪽으로 들어올리세요.

2. 5초간 정지한 뒤 두 팔을 평행이 되도록 배 쪽으로 당겨 내리세요. 10회 반복합니다.



뭉친 근육!!! 저리 가라!!!!!